티스토리 뷰

728x90

이스타항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스타티비 이용방법(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기내 티비 서비스)

 

최근 필리핀 팔라완 여행을 하면서 이스타항공을 처음으로 타보게 되었는데요.

저가 항공에는 좌석앞에 모니터가 없어서 사실 잠을 자거나 책을 읽거나, 개인이 담아온 영상등을 봐야했는데 이스타항공에는 새로운 서비스가 있어서 많은분들께 알려드리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이스타항공의 스타티비라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데요.

이런게 있는지는 모르고 있다가 자리에 앉아서 이것저것 기내잡지를 보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기내에서 개인의 휴대폰을 통해 드라마나 예능을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륙전에 안내문을 꼼꼼히 읽은 후 이륙하자마자 준비를 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비행기에서 휴대폰을 비행기 탑승 모드로 바꾼후, 와이파이를 켜고 스타티비에 연결하면 됩니다.

잠시 후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페이지에 접속이 됩니다. 자동접속이 안될경우 star-tv.co.kr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연결된 와이파이로 다른 페이지는 접속이 불가하고 기내 환경에 따라 로딩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요금은 무료!

현재는 런칭 기념으로 무료였는데 언제까지 무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용전에 이용금액을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모든 콘텐츠가 무료는 아니고 유료도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볼 때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스타 항공에 모든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인천에서 동남아 코타키나발루, 방콕, 다낭 구간과 일본 일부편이 가능하다고 써있는데요. 제가 이용한 팔라완 구간에서도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실제 제 핸드폰을 통해 접속한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기내와이파이는 쉽게 잡혔고요.

 

자동으로 페이지에 접속해서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이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어서 바로 접속을 했습니다.

 

약간의 개인정보 성별과 연령대를 체크하고 넘어가면,

 

드디어 페이지에 접속이 됐습니다.

드라마와 예능, 그리고 아이들이 볼만한 프로그램들이 들어 있었는데요. 엄청 많은 양은 아니고 적당히 비행기 이동중에 볼 정도 였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우선 광고가 먼저 나오는데요.

근데 이런 ㅜㅜㅜ 저는 광고만 나왔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면 멈춰서 로딩이 심했습니다.

다시 재접속해서 계속 광고만 보고 왔다는 슬픈 소식 전해드리면서 혹시 이용가능 구간에 탑승 예정이라면 스타티비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심심할 때 한번정도 볼만 한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