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다이어트 건강식단,

새우샐러드 올리브치아바타 나또

 

인스타를 통해 건강한 식단으로

식단조절하시는 분들의 피드를 많이 받아보는데요.

 

정말 저는 아직 멀고도 먼

초보라는걸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다들 어찌나 부지런하시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드시는지!

 

진짜 맛있고 건강하게 챙겨먹으면

폭식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어서

멀리봤을 때는 초절식 다이어트보다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하는 요즘입니다. 

 


 

저도 조금 더 부지런하게

공부도 하고 잘 챙겨먹으면서

건강한 한끼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제 식단은

새우샐러드+올리브치아바타+나또로

구성된 한끼입니다.

 

우연하게 다이어트와 식사관련

다양한 공부를 하신분의 블로그 글을 봤는데

오히려 아침에는 단백질을

저녁에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좋다는 이론이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상황이나 성향이 다르기에

무엇이 정답이다 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상식과

조금 다른 이야기라 놀랐어요.

저는 탄수화물은 오전에 먹고

저녁에는 단백질로 구성된 식사를 하고 싶었지만

저녁에 너무 빵을 끊을 수 없어서

오전에 구운 달걀로 먹고

저녁에 통밀빵이나 치아바타 종류를 곁들여 먹으며

조금씩 식욕을 달래주었는데요.

 

의도하지 않았지만 그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생활하고 있던것에 놀랐습니다.

괜시리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렇다고 무작정 아무 탄수화물이나

엄청 많이 먹으면 안되는건 모두 아시죠?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당히 먹어야

해당하는 이야기랍니다.

 

이번주말은 원하지 않았던

치팅데이의 연속이 될 예정이에요.

 

엄청난 약속과 여행으로 인해 ㅜ

절제가 힘들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지금껏 지켜온게 있어서 한순간에

살이 훅 찌는건 아니라고하니

조금씩 신경써서 즐겁게 즐기다 오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미리 정리해야되는 날이라

우선 남은 야채에 새우를 올려 샐러드를 해먹었습니다.

 

새우는 아쉽게도 4개뿐이 안남았더라고요ㅜ

다음주에는 폭풍 장보기를 해야할듯합니다 ㅋㅋ

 

시들시들해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맛있는

샐러드 야채에 새우 살짝 데쳐서 올린 후

발사믹 글레이즈를 뿌려주면

아주 간단하게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빵 중에 하나인 치아바타!

 

비건빵집인 야미요밀에서

올리브치아바타로 구매했습니다.

두조각만 먹으려고 했지만

아 역시 빵순이는 빵앞에서 한없이 작아지네요.

 

추가로 조금 더 먹었다는.......

 

 

그리고 요즘 제 저녁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것

바로 나또입니다.

 

겨자는 왕창 넣고 간장은 아주 소량만 넣은 후

젓가락으로 엄청 돌려주면

실이 어마어마하게 생깁니다.

 

나또도 다양하게 먹는 방법들이 많던데

저는 그냥 먹어도 아직 질리지 않아서

계속 먹고 있는데 조금 질린다 싶을때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겠습니다.

 

엄청나게 비주얼이 좋고 맛있는 건강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는 제 식단에 만족하며

만드는 재미가 슬슬 생겼어요.

 

조금 더 부지런해지고

조금 더 관심을 가지기만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다이어트 건강식단!

 

계속해서 좋은 식단 그리고 아주 간단하고

가성비 좋은 식단이 있으면 공유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