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셀프 건강식단 만들기,

연어스테이크 샐러드 나또

(다이어트 식단)

 

요즘 하루하루 식단을 만들고

챙겨먹는 재미에 살고 있는데요.

 

이 재미가 계속되어야 할텐데

살짝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해보는데까지는 열심히 만들어서

건강하게 챙겨먹을 생각입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셀프 건강식단을 챙겨먹으면서

식단을 완전 쪼이는 것이 아니기에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효과로는 기존에 좋아했던

과한 칼로리 음식들 생각은 진짜 안납니다.

 

그리고 입이 많이 심심해져서

조금만 짭짤한 음식을 먹어도

물을 달고 사는데요.

 

제 몸에서 스스로 좋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서 우선 저는 만족합니다.

 

계속 건강한 식단을 챙겨먹으면

나중에는 제가 원하는 다이어트 효과로

물론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지난저녁 제가 챙겨먹은 식단을 소개합니다.

 

연어스테이크 샐러드와 나또 인데요.

 

이름은 거창해보이네요;;;;

 


샐러드도 미리 사두었던 것에

드레싱만 추가했고,

스테이크용 연어는 창고형 마트에서

냉동을 사두었다가

한팩을 꺼내 해동해두었습니다.

 

아보카도도 냉동 아보카도를 함께 해동시켰고요.

 

해동시간을 제외하고

연어 굽는 시간포함해서 10~15분 정도 걸리는

아주 간편하고 건강한 식단입니다.

 

먼저 스테이크용 연어는

올리브유를 두르고 구워도 되지만

저는 연어 자체의 기름도 있는 편이라서

그냥 달군팬에 구웠습니다.

 

대신 후추를 앞뒤로

푸짐하게 뿌려서 비린향을 잡았습니다.

 

기름이 없어서 연어가 살짝 탈 수도 있으니

 잘 뒤집으며 구워주시면 됩니다.

 

익힘 정도는 개인차에 따라다르겠지만

저는 다 익히는 걸 좋아해서

조금 많이 익혀주었습니다.

 

구운 연어는 잘라서 아보카도 퓨레올려서

야채샐러드와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아보카도 퓨레는 냉동아보카도를 해동시킨 후

먹기좋게 으깨기만하면 준비끝인데요.

 

첫날은 완전 다 으깻는데

살짝 덩어리가 있게 덜 으깬것이

훨씬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샐러드 야채는 홈플러스에 있는

부드러운 샐러드를 주로 사먹는데요.

 

1팩짜리와 큰팩을 판매하는데

집에서 먹는건 큰팩이 좋고

사무실에서 가져가서 먹는건 1팩짜리가 좋습니다.

 

다른 샐러드도 많지만

부드러운 샐러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양상추와 양파 슬라이스가 함께 있기 때문인데요.

 

연어나 닭가슴살을 주로 넣어 먹기 때문에

양파가 들어간 샐러드가 훨씬 잘어울립니다.

 


그리고 두번 먹고 반했던 나또!!!!

 

처음 두번은 지인이 먹어보고 구매하라고

호불호가 심하게 갈린다고 줘서

먹었다가 이건 내 스타일이 아니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계속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니모언니 인스타그램을 자주 보는데

니모언니도 나또 엄청 잘드시거든요.

 

풀무원 생나또 많이 드시길래

저도 풀무원 생나또 구매했습니다!

 

홈플러스 가니까 8개에

추가로 2개 더 붙어 있어서 구매했는데

 8천원이 안되는 가격이었습니다.

 

낫또 한팩에 대략 700~800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풀무원 생나또는 생낫또라

해동없이 바로 먹으면 되는데

식감이 냉동보다 좋기는 합니다.

 

다만 생나또라 유통기한이 짧은데요.

 

유통기한 안에 못먹을 것 같은 나또는

냉동해서 보관했다가 나중에 드시면 됩니다.

 

 

겨자와 간장은 1/3정도 넣어 잘 비벼

실을 왕창 만들어내서 먹어야 맛있습니다.

 

나중에는 겨자와 간장 없이 먹어봐야겠네요!

 

나또 한팩에 65칼로리 정도이던데

포만감은 정말 좋습니다.

 

하나 먹고 하나 더

먹고 싶은걸 간신히 참았네요.

 

암튼 나또는 나중에 따라 소개를 해야겠어요!

참고로, 나또는 호불호가 매우 강한 음식입니다.

아에 안먹거나

아주 좋아하거나가 될 것 같은데요.

 

정말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고의 음식이라 꼭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나또 다이어트라는 것도 있더라고요!

 

저는 완전 나또 다이어트 식단은 아니지만,

하루 한끼 식단에 곁들여 먹을 예정이니

 나또 소개와 후기 함께 남겨보겠습니다.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