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홍대 훠궈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온 소고산제일루 훠궈와 꿔바로우 후기

 

요즘 훠궈집이 많아지고 많은분들이 훠궈를 즐겨드시는데요.

최근에 저도 처음으로 훠궈를 드디어 먹어봐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홍대 훠궈맛집으로 유명한 소고산제일루라는 곳인데요.

수요미식회에도 다양한 메뉴가 소개되었다고 해서 더욱 기대가 컸습니다.

 

훠궈는 처음이라 후기들을 좀 찾아봤는데 직원분들이 한국분이 아니시고 맛은 있는데 좀 불친절하다는 글들을 봤던터라 살짝 걱정했는데요.

 

분위기가 정신이 없기는 했지만 저는 불친절하다는 것을 못느끼기는 했습니다.

아마 케바케이지 않을까하네요.

 

가장 기본인 양고기 훠궈를 하나 주문했는데요. 2~3인분의 양이 나옵니다.

가격은 4만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닌것같았어요.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의 느낌인데요.

두종류의 육수가 나오고 야채와 고기, 버섯등을 넣고 알맞게 익으면 건져먹으면 됩니다.

 

하얀색 국물은 약간 삼계탕 맛같은 느낌이었고 빨간색 국물은 보기만해도 매운 맛과 향이 가득했고 살짝 향신료 냄새도 나는 편이었습니다.

혹시 이런 향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훠궈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간단한 반찬과 찍어먹을 소스 그리고 야채와 버섯, 양고기, 마지막에 넣어 먹을 칼국수 면까지 한번에 등장합니다.

마음껏 넣고싶은만큼 골라서 넣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살짝 놀랬습니다.

저는 매운맛이 끌려서 훠궈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매운국물에 더 많은 재료들을 넣어 먹다가 너무 맵다 싶을 때 흰색 국물에 있는 건더기를 건져먹었습니다.

 

양고기의 양도 이정도인데요.

고기도 왕창 넣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참고로 매운국물은 살짝 사래들리기 좋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국물 자체에 기름기가 있어서 옷에 튀면 난감한데요. 어두운 컬러의 옷을 입거나 앞치마를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육수는 모자를 경우 추가요청하면 되는데 저희는 딱 알맞았습니다.

마지막에는 역시 면도 먹어줘야겠죠?

 

칼국수면을 넣어서 끓여먹으면 되는데 매운맛만 당겨서 모두 매운 국물에 넣어먹었습니다. 약간 짬뽕 느낌도 나는 ㅋㅋㅋㅋ

 


훠궈만으로도 양이 많은편이라 배는 불렀지만 저와 제 친구가 좋아하는 꿔바로우가 너무 아른아른거려서 훠궈를 남기지 뭐란 생각으로 중간에 꿔바로우를 추가했는데요.

 

정말 안시켰으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바삭하면서도 아주 쫀득쫀득!

바로 튀게 나와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둘이 먹기에 너무 양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다 먹고보니........ 거의 남지 않았던

함께 먹으려고 주문한 칭따오까지 거하게 먹고 나왔는데요.

 

훠궈 좋아하시거나 한번 드셔보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되고 홍대맛집으로 유명한 소고산제일루를 방문해보세요!

 

 

728x9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